【거제인터넷방송】= 산악회 모임에 찬조금을 제공한 조합장후보의 배우자와 친척이 검찰에 고발됐다.

경남선관위는 합천지역 모 조합장 D후보의 배우자 A씨와 D후보의 친척 C씨를 기부행위 위반 혐의로 지난 6일과 8일 각각 창원지방검찰청 거창지청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B씨는 지난해 10월 24일께 한 식당에서 열린 부녀회 모임에 참여하면서 가입비와 회비 4만 원 외에 찬조금 6만 원을 제공한 혐의를 받고 있다.

C씨는 모 산악회 회장으로 지난해 10월 19일께 산악회 모임에서 D후보자 명의로 찬조금 10만 원을 제공한 혐의를 받고 있다.

또, 통영지역의 모 조합장선거에 출마한 E후보가 조합원의 가족에게 현금을 제공한 혐의로 8일 창원지방검찰청 통영지청에 고발했다.

E후보는지난 1일 통영의 한 여객터미널 선착장에서 조합원 F씨에게 지지를 부탁하며 같이 있던 그의 모친에게 현금 5만원을 제공한 혐의를 받고 있다.

‘공공단체의 위탁선거에 관한 법률’ 제35조제1항에서는 후보자(후보자가 되려는 사람을 포함. 이하 같음.), 후보자의 배우자, 후보자가 속한 기관·단체·시설은 기부행위제한기간(임기만료일전 180일부터 선거일까지) 중 기부행위를 할 수 없다고 규정하고 있고, 같은 조 제2항에서는 누구든지 기부행위제한기간 중 해당 위탁선거에 관하여 후보자를 위하여 기부행위를 하거나 하게 할 수 없다고 규정하고 있다.

경남도선관위는 이번 조합장선거에서 돈 선거 등 기부행위 근절을 위해 규모에 상관없이 엄중조치하고 있으며, 선거에 관해서 받은 사람도 10배에서 50배까지(최고 3천만원)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으니 위반행위 발생시 적극 신고해 주기를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기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