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오는 3월 13일 치러지는 제2회 동시조합장선거가 26일과 27일 이틀간의 후보등록과 기호추첨을 마치고 본격 선거전에 들어갔다.

거제지역은 13명의 농·수·축협 조합장을 뽑는다. 이번 선거에 등록한 후보는 34명이다. 경쟁률은 2.62대1이다.

이 가운데 거제농협 이범석(66), 둔덕농협 김임준(60), 연초농협 손정신(59) 3명의 후보는 무투표 당선이다.

이전 선거에서 경쟁률이 가장 높은 곳은 5명의 후보가 등록한 신협농협이다.

기호1번 신용대(66) 후보는 거제대학 사회복지과를 졸업했다. (전) 신현농협 비상임이사로 3선을 거쳤다.

기호2번 추교종(63) 후보는 진주산업대학교 벤처창업대학원 사회복지학과 및 경영학과(석사과정)를 졸업했다. (전)신현농협 감사, (현)수양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이다.

기호3번 박선모(59) 후보는 거제대학교 세무회계과를 졸업했다. (전)신현농협 상무를 지냈다.

기호4번 박현철(54) 후보는 경남과학기술대학교 대학원 산업경제학과(경제학석사)를 졸업했다. (전)신현농업협동조합 감사, (전)거제시농산물가공협동조합 이사장을 역임했다.

기호5번 옥대석(48) 후보는 상지대학교를 졸업했다. (전)신현농업협동조합 감사, (전)거제시농산물가공협동조합 이사장을 거쳤다.

신협농협 조합장 후보
신현농협 조합장 후보

사등농협과 장목농협은 각각 4명이 등록했다.

사등농협 조합장후보는 다음과 같다.

기호1번 김학권(58) 후보는 거제종합고등학교(현 경남산업고)를 졸업했다. (전)둔덕농협 전무 직무대행, (전)고성 거제 통영 쌀조합공동사업법인 감사를 지냈다.

기호2번 김광민(47) 후보는 경남과학기술대학교 창업대학원(석사학위과정)창업학과에 재학중이다. 현재 사등면 창촌마을 이장과 성포중학교 운영위원장을 맡고 있다.

기호3번 김규식(68) 후보는 학력을 기재하지 않았다. (전)광리마을, (전)사등농협 비상임 감사를 역임했다.

기호4번 임수환(58) 후보는 통영상업고등학교(현 동원고등학교)를 졸업했다. (전)7대 거제시의회 운영위원장을 지냈고, 현재 사등면발전협의회 회장을 맡고 있다.

사등농협 조합장 후보

다음은 장목농협 조합장 후보다.

기호1번 김현수(57) 후보는 경남대학교 법정대학 법학과 법학전공 졸업이다. (전)전농부산경남연맹 거제시농민회 회장을 지냈고, 현재 장목면농업경영인회 회장이다.

기호2번 김현준(62) 후보는 한국방송통신대학 행정학과를 졸업했다. (전)제6기 장목면주민자치위원회 감사를 지냈고, 현재장목중학교 운영위원장을 맡고 있다.

기호3번 윤치림(56)후보는 거제종합고등학교(현 경남산업고)를 졸업했다. (전)장목농협 직원으로 근무했다.

기호4번 윤학수(57) 후보는 마산상업고등학교(현 용마고등학교)를 졸업했다. (전)장목농협 전무를 역임했다.

거제축협, 거제수협, 거제산림조합은 각각 3명이 등록했다.

장목농협 조합장 후보

거제축협 조합장 후보자는 다음과 같다.

기호1번 권오은(67) 후보는 울산공업고등학교 건축과를 졸업했다. (전)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 (전)거제축협 비상임감사(6년)를 역임했다.

기호2번 박종우(48) 후보는 거제대학 전기과를 졸업했다. 현재 거제중앙신문 회장과 통영비치캐슬호텔 대표를 맡고 있다.

기호3번 이종석(53) 후보는 경상대학교 농과대학 축산학과를 졸업했다. (전)거제축협 비상임이사(8년)를 지냈다.

거제축협 조합장 후보
거제축협 조합장 후보

다음은 거제수협 조합장 후보다.

기호1번 성충구(66) 후보는 거제대학교 세무회계학과를 졸업했다. (전)거제수협 조합장을 역임했다.

기호2번 엄준(53) 후보는 동국대학교 경제학과 경제학사 졸업이다. (전)거제수협 감사, 현재는 한국수산업경영인 중앙연합회 부회장을 맡고 있다.

기호3번 김종천(60) 후보는 경상대학교 대학원 박사과정 수산경영학과 수산경영전공이다. (전)거제시 해양수산공무원으로 35년 근무했다.

거제수협 조합장 후보
거제수협 조합장 후보

다음은 거제시산림조합 조합장 후보다.

기호1번 김영삼(61) 후보는 경남과학기술대학교 산업복지대학원(석사)을 졸업했다. (전)거제시산림조합 대의원과 이사를 역임했다.

기호2번 윤갑수(63) 후보는 진주산업대학교 조경학과를 졸업했다. (전)거제시 산림녹지과장과 거제시산림조합 이사를 지냈다.

기호3번 서준호(62) 후보는 경남과학기술대학교 산업복지대학원(석사학위과정) 산림환경자원학전공 휴학중이다.

거제시산림조합 조합장 후보
거제시산림조합 조합장 후보

동남부농협, 장승포농협, 일운농협, 하청농협은 각각 2명이 등록했다.

다음은 동남부농협 조합장 후보다.

기호1번 원희철(62) 후보는 학력을 기재하지 않았다. (전)동부면 산양리 이장을 지냈고, 현재 동남부농협 조합장이다.

기호2번 김상진(57) 후보는 거제대학 사회계열(사회복지전공) 졸업이다. 농협에서 33년 근무했고, 현재 남부면 주민자치위원장을 맡고 있다.

동남부농협 조합장 후보
동남부농협 조합장 후보

다음은 장승포농협 조합장 후보다.

기호1번 권순옥(64) 후보 경북산업대학교 토목공학과(현 경일대학교)를 졸업했다. (전)거제시의회 3대 4대 의원을 지냈고, 현재는 장승포농협 조합장이다.

기호2번 이윤행(59)후보는 거제대학 전자계산과를 졸업했다. 장승포농협에서 33년 근무했다.

다음은 일운농협 조합장 후보다.

기호1번 조영래(62) 후보는 거제대학 세무회계정보과 경영전문학사를 졸업했다. (전)일운농협 전무를 지냈고, 현재 일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이다.

기호2번 이성균(56) 후보는 거제대학교 사회계열학과 휴학중이다. (전)일운농협 전무를 지냈고, 현재는 일운면체육회 수석부회장을 맡고 있다.

일운농협 조합장 후보
일운농협 조합장 후보

다음은 하청농협 조합장 후보다.

기호1번 주영포(57)는 진주농림전문대학(현 경남과학기술대학교) 원예과를 졸업했다. (전)하청농협 전무 직무대리를 역임했다.

기호2번 정홍섭(62) 후보는 거제종합고등학교(현 경남산업고)를 졸업했다. (전)하청농협 전무를 지냈고, 현재 하청농협 조합장이다.

하청농협 조합장 후보
하청농협 조합장 후보

현직 조합장이 후보 등록을 하지 않은 곳은 거제축협, 신현농협, 일운농협, 장목농협, 거제수협, 거제산림조합 7곳이다.

공식 선거운동은 위탁선거법상 조합장 후보 본인만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 선거공보와 벽보, 어깨띠·윗옷·소품, 전화, 정보통신망, 명함은 가능하지만 언론 광고나 연설 방송, 토론회 등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선거운동은 할 수 없다. 

명함은 다수인이 왕래하거나 집합하는 공개된 장소에서 선거인에게 직접 줄 수 있다. 병원·종교시설·극장 안, 조합 사무소 건물 안 등에서는 배포할 수 없다. 후보자가 조합원을 만나려 호별방문도 선거법 위반이다.

거제에서는 명절을 앞두고 조합원들에게 상품권을 배포한 모 조합장이 출마를 포기했으며, 검찰에 고발됐다. 또 다른 조합장에 출마한 후보들도 조합원들에게 무차별 문자발송을 한 일로 선거법 저촉여부를 다투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밖에도 선거법 위반으로 수사기관에 고발장이 접수되거나 선거법 논란을 빚고 있는 후보도 복수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기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