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김일순)는 오는 3월 13일 치러지는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의 후보자등록을 2월 26일, 27일 이틀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거제시선거관리위원회 2층 회의실에서 접수 받는다.

이어 후보자등록 마감 후 오후 6시 30분 거제시공공청사 6층 대회의실에서 후보자의 기호를 추첨결정하고 공명선거 실현을 위한 협조사항 등을 안내하기 위한 ‘후보자회의’를 가진다.

이번 조합장선거에 출마하려는 사람은 해당 조합의 조합원으로서 농업협동조합법 등 각 법률에 규정된 결격사유와 해당 조합의 정관 등에 규정된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아야 한다.

선거운동기간은 2월 28일부터 3월 12일까지이며, 후보자 본인만 어깨띠․윗옷․소품을 이용하거나 전화․정보통신망․명함을 이용해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

한편, 해당 조합은 2월 27일부터 3월 2일까지의 기간 중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장소를 정해 선거인명부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선거권자는 누구든지 선거인명부에 누락 또는 오기가 있거나 자격이 없는 선거인이 올라 있다고 인정되는 때에는 구술 또는 서면으로 해당 조합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조합장선거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선거관리위원회(055-639-2407)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기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