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시(시장 변광용)와 거제스토리텔링협회(대표 서한숙)는 지난 12일 농업기술센터에서 가칭‘거제도 청마꽃들 따라 이야기’책자 발간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는 유봉도 농업기술센터소장, 서한숙 거제스토리텔링 대표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제도 청마 꽃들 따라 이야기’ 책자 발간, 청마꽃들축제와 청마문학제 활성화 등 제반사항에 대해 협의했다.

옥치군 농업지원과장은 “역사와 문화, 사람들의 이야기가 있는 스토리텔링을 통해 고려 의종과 청마의 혼이 살아 숨 쉬는 청마꽃들축제와 청마문학제가 거제의 대표축제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협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다양한 스토리텔링과 문화 콘텐츠를 발굴함으로써, 시민과 관광객이 즐겨 찾는 ‘거제 천만 관광시대’를 향해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의미를 더했다.

업무 협약식에 참석한 기관․ 단체장들은 축제기간 중에 코스모스를 비롯한 형형색색의 꽃들이 활짝 피어 관람객들에게 추억을 선사할 수 있도록 지역민들과의 상호협력을 다짐했고, 지역의 다양한 농․수․특산물 출하판매를 통해 농어업인의 소득창출에 기여함과 동시에 사회봉사단체의 재능기부 등으로 청마꽃들축제, 청마문학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결의 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협약식에 대해 “청마꽃들축제와 청마문학제가 하나의 이야기로서 이어져 역사와 문화, 스토리가 있는 문화예술행사가 될 수 있도록 상호협력을 다짐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서한숙 거제스토리텔링 대표는 “농업과 농촌, 청마꽃들 따라 이야기 등 거제시민으로서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스토리텔링에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원고를 e메일 (0727shs@hanmail.net)로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가칭‘거제도 청마꽃들 따라 이야기’원고마감은 오는 3월 31일까지며, 채택된 원고는 10만원 상당의 원고료와 함께 거제스토리텔링 북 제7집에 게재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거제스토리텔링협회 대표 서한숙(010-3857-1411), 편집주간 최대윤(010-6607-5486), 사무국장 김명옥(010-5514-8280) 옥치군 농업지원과장(010-9560-2205)에게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