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시의회(의장 옥영문) 경제관광위원회가 지난 23일 인천 송도센트럴파크 현장 견학을 다녀왔다.

거제시가 추진 중인 거제 고현항 항만재개발사업 문화공원 주차장 조성과 관련해 송도 센트럴파크의 우수시설 벤치마킹을 위해서다.

이번 견학에는 거제시의회 경제관광위원회 위원 4명, 사업 관계 공무원 8명이 참여해 공원 전반을 둘러보고 시에 접목 할 수 있는 부분들에 대한 의견 교환의 시간을 가졌다.

인천 송도센트럴파크는 총면적 370,750㎡로 해수수로, 선셋정원, 감성정원,초지원, 산책정원, 테라스정원의 주요 시설로 조성돼 공원 주차장은 연면적 78,637㎡로 지하3층, 2,712개의 주차 면수를 보유하고 있다. 주차 관리 전문 업체 위탁을 통해 체계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층간 진출입 경사로를 완만하게 3층으로 조성해 넓은 주차 면수를 확보했다. 반지하 구조로 주차장 상부 복토면은 정원 및 광장 형태의 공원으로 활용하고 있다.

최양희 경제관광위원회 위원장은 현장을 안내해 준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직원들에게 “녹지와 주거 공간이 완벽하게 조화된 송도의 10년 후 모습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최 위원장은 “현재 추진 중인 고현항 매립지 문화공원 주차장이 최적의 형태로 조성돼 고질적인 주차난을 해소하고, 시민 모두가 휴식할 수 있는 문화공원이 거제의 랜드 마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견학 소감을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