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문재인 대통령의 남북평화시대 구현에 앞장서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국회의원(55·구로 갑)이 거제에 온다.

이 의원은 오는 1월 3일 오후 4시 거제시청에서 '평화시대의 개막'이라는 주제로 시민과 시청 공무원을 대상으로 강의를 할 예정이다.

이번 강의는 민주평통 거제시협의회(회장 김동성)와 적십자봉사회 거제지구협의회(회장 박숙여), 거제시 나부터 다함께 시민운동본부(본부장 이양대)에서 공동주관하여 개최된다.

이 의원은 최근 전국 민주당 각 지역위원회 등의 요청으로 '한반도 평화시대와 남북경협의 중요성'에 대한 활발한 강의를 이어오고 있다

한편, 이 의원은 충북 충주시가 고향으로 고려대학교 총학생회장과 전대협 1기 의장 출신이다. 이 대학 국어국문학과를 거쳐 동 대학원 정보통신학과(언론학 석사)를 졸업했다.

그는 지난해 대선에서는 더불어민주당 문재인후보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을 역임하고 지난 10월부터 제20대 국회 남북경제협력 특별위원회 위원장을지낼만큼 남북평화시대 구현을 위한 '전문성'과 '추진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이 의원은 새로운 끈기와 도전으로 최근 2017,2018년 2년 동안 343km 민통선을 동료의원과 시민들과 함께 걸음으로써 분단의 철책선을 희망과 평화의 민족통일선으로 인식을 개선하는 데 큰 기여를 했다.

이인영 의원은 이번 강의에서 “한반도 평화시대의 개막과 함께 경제협력의 시간이 임박”했고, “경협은 한반도 ‘비핵화 – 평화체제 – 남북관계’ 발전의 결정체”라고 강조할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지체없이 경협국면을 주도적으로 준비함은 물론, 국민의 큰 먹거리와 일자리를 만드는 평화경제의 시대를 우리가 뒷받침”하자고 강조할 것으로 예상된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