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 중회의실
거제시청 중회의실

【거제인터넷방송】= 거제시가 18일 버스노선체계 개편 용역 자문회의를 가졌다.

대중교통 이용편의 증진과 효율성을 강화하기 위한 이날 용역 자문회의에는 관련 학계 교수, 연구기관, 거제시정책자문단, 운수업체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거제시는 이날 회의에서 주거지역 확장, 도로신설 등 교통여건 변화에 따른 노선체계 개편 방안과 최근 근로기준법 개정에 따라 운수종사자 근로시간 단축에 대한 대응 방안 등을 제시하고 전문가 의견을 청취했다.

시내버스 노선개편안의 주요내용은 시내버스 지·간선체계 도입 검토, 학생통학편의 노선 설정, 좌석버스 도입, 준공영제 도입 타당성 검토 등 시민들의 대중교통 이용편의를 최우선적으로 고려했다.

이날 전문가들은 자문회의에서 제시된 계획에 대해서 시민들의 대중교통 이용 편의성 증대를 위한 공급적인 측면과 이에 수반되는 운송사업자의 적자지원 문제 등 비용적인 측면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가장 합리적인 노선체계 개편 방안을 제시해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외곽지역 주민들의 이동편의를 위한 노선체계 개선 및 새로운 교통수단 도입 등에 대한 방안을 좀 더 구체적으로 제시해줄 것을 주문했다.

시 관계자는 "대중교통은 시민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만큼 전문가 자문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충분히 수렴해 효율적인 노선개편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기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