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고성군이 한국농어촌공사 고성·통영·거제지사와 공기관 등에 대한 자본적 위탁사업 추진 개선 대책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6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진행된 간담회에는 백두현 군수, 마차숙 한국농어촌공사 고성·통영·거제지사장 및 언론사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는 그동안 군이 한국농어촌공사에 위탁 추진하는 사업의 추진과정에서 발생했던 지역주민과의 갈등문제 근본적 해결과 사업 추진방법 개선책 마련, 시설물 준공 후 사후 관리 방안 모색 등을 위해 마련됐다.

백 군수와 마 지사장은 협의를 통해 사업 추진 시 지역협의체를 구성해 사업 추진과정 전반에 대한 합동점검과 소통의 장 정례화로 지역민의 의견이 적극 반영될 수 있는 상생의 길을 열었다.

또 2019년 신규사업은 사업의 특성을 고려해 군 직영과 농어촌공사 위탁 추진을 결정하고 준공된 위탁 시설물은 군으로 신속하게 이관하되 시행중인 사업은 준공 즉시 이관해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기로 했다.

이어 사업설계 과정 등 시행 초기부터 지역민의 의견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하고 사업추진과정에 지역 업체가 적극 참여 할 수 있도록 전방위적 노력을 강구해 나가기로 했다.

그동안 군은 한국농어촌공사에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권역단위사업, 창조적마을만들기 사업 등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을 위탁 추진해왔다.

백두현 군수는 “그동안 군이 한국농어촌공사에 위탁추진 하는 일부 사업이 지역민의 의견수렴 및 소통부족으로 마찰을 빚은 것이 사실이다”며 “이번 간담회가 지역민이 주체가 되는 성공적인 사업추진의 전환점이 되었으면 한다”고 했다.

또 “전담부서 신설을 통해 원활한 사업추진과 사후 관리기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기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