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해경, 동력수상레저기구 등록사항 일제정비
통영해경, 동력수상레저기구 등록사항 일제정비
  • 이상두 기자
  • 승인 2018.11.20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자체 합동, 등록대상 동력수상레저기구의 안전관리 강화

【거제인터넷방송】= 통영해양경찰서(서장 이창주)가 20일부터 내년 2월말까지 100일간 동력수상레저지구 등록사항에 대한 일제정비에 들어간다.

해경은 수상레저기구로서 기능을 상실하거나, 소재가 불분명한 말소 대상 기구의 무단방치를 막고, 등록을 하지 않거나 안전검사를 받지 않은 기구의 수상레저활동 사용을 예방하기 위해, 지자체와 합동으로 동력수상레저기구에 대한 안전관리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등록 대상 수상레저기구는 수상오토바이, 20톤미만 모터보트․세일링 요트, 30마력 이상 고무보트 등이다. 등록을 위해서는 주소지를 관할하는 시ㆍ군ㆍ구청에 안전검사증, 보험가입증명서 등 관련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이와 관련해 동력수상레저기구를 소유한 날로부터 1개월 이내 등록신청을 해야 하고, 기구별 일정기한(개인용 5년, 사업용 1년) 내 안전검사를 받아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행정처분을 받게 된다.

통영해양경찰서는 기구 등록관청인 시ㆍ군ㆍ구청과 함께, 이번 일제정비 기간을 통해, 등록된 수상레저기구의 필수 점검사항인 안전검사 유효 여부 등을 확인하고, 안전검사 기간경과 기구에 대해선 검사 수검을 촉구하는 한편, 미등록 기구의 지자체 등록 유도와 장기 미사용 기구에 대해선 말소등록을 할 수 있도록 계도 및 홍보활동에 전념할 예정이다.

수상레저기구 등록(말소 등) 및 안전검사 신청 방법은, 신규․말소등록의 경우 주소지 관할 시ㆍ군ㆍ구청에 신청하고, 안전검사는 검사 대행기관인 선박안전기술공단(044-330-2380), 한국수상레저안전협회(032-777-9122), 한국수상레저안전연합회(02-422-6119)에 기간 내에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