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태풍 '콩레이' 대비 비상대책 회의
거제시, 태풍 '콩레이' 대비 비상대책 회의
  • 이상두 기자
  • 승인 2018.10.04 2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인터넷방송】= 거제시(부시장 박명균) 제25호 태풍‘콩레이’가 거제지역에 직접적 영향을 줄 것으로 판단해 4일 오후 5시 부시장 주재 관련 부서장 및 유관기관 등이 참석한 상황판단회의를 가졌다.

북상중인 제25호 태풍 '콩레이'는 중심기압 970hPA(헥토파스칼), 최대풍속 초속 35m의 강한 중형급 세력을 유지하며 일본 오키나와 남남서쪽 약 230km 부근 해상에서 시속 24km 속도로 북북서진하고 있다. 거제지역에는 5일~6일까지 최대 200mm의 호우가 예보돼 있다.

재난안전대책본부는 협업시설물 담당부서장에게 태풍대비 소관시설물을 긴급 점검하도록 했다.

또한 지난 여름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지역을 재점검토록 하고 대형사업장 및 개발행위허가지역, 상습도로침수지역에 인명 및 재산피해가 최소화 되도록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을 당부했다.

박명균 거제부시장 계룡산 교차로 현장점검
박명균 거제부시장 계룡산 교차로 현장점검

박명균 부시장은 “공공시설은 조기에 복구완료하고, 주택침수 피해도 재난지원금 등을 우선 지원하는 등 시민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하고, “이번 태풍은 우리시를 직접적으로 관통하는 만큼 선박 대피 및 결속, 수산 증‧양식 결박, 비닐하우스 고정, 농작물 낙과 방지, 각종 입간판 철거 및 고정, 공사현장 건설자재 정비, 저지대 침수피해 방지에 최선을 다할 것”을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