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의회 총사위, 도내 복지시설 견학
거제시의회 총사위, 도내 복지시설 견학
  • 거제인터넷방송
  • 승인 2018.10.03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인터넷방송】= 거제시의회(의장 옥영문) 총무사회위원회(위원장 전기풍)가 2일 경남도내 아동·장애인·노인요양 관련 복지시설을 찾았다. 선진지 복지시설을 벤치마킹해 거제지역에 접목하기 위해서다.

아동양육시설인 김해시‘진우원’, 창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노인요양병원인 의료재단 ‘희연병원’ 등 3곳을 찾아 시설 관계자의 자세한 설명을 듣고 주요 현황과 운영 프로그램 등을 살폈다.

견학지 첫 방문 기관이었던 ‘진우원’은 최종 ‘자립’을 목표로 아이들에게 학습과 심리치료 등을 실시하고, 대학 진학, 취업 등의 진로 지도로 요보호아동들이 사회에 정착해 당당한 구성원으로 열심히 살아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었다.

‘창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희망과 감동을 주는 복지관으로 조성하기 위해 발달장애인을 비롯한 지역사회 장애인을 위해 복지서비스 개발,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있었다.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노인병원을 개원한 ‘희연병원’은 초대형 재활 전용 병동을 갖추고 한국 최초로 재활로봇 토탈솔루션을 가동 중인 곳으로 재활부문에서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었다.

총무사회위원회는 지난 8월 거제시 육아종합지원센터와 장애인복지관을 방문해 시설을 확인하고 개선사항 등에 대해 면밀히 점검했고, 올해 치매안심센터의 준공을 앞두고 운영 방향 등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해 왔다.

또한, 업무보고와 행정사무감사를 거치면서 우리시 복지시설 현황에 대해 인식한 것을 바탕으로 이번 경남도내 복지시설 벤치마킹을 통해 거제시와 다른 점과 운영이 잘되고 있는 부분을 확인해 보는 계기가 됐다.

전기풍 총무사회위원장은 “우리 의원들은 가능한 한 더 많은 타 지자체 복지시설을 찾아보고 서로의 장점을 잘 융합해 제대로 된 사회복지를 지향하는 거제시를 만드는데 그 역할을 다하고 싶다”며, “바쁜 가운데에도 흔쾌히 시설 방문을 수락해 주신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