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조형록 기자=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 운영 정상화를 위한 거제시의회 특별위원회(이하 특위)가 구성됐다.

시의회는 지난 19일 오전 11시에 열린 202회 거제시의회 1차 정례회 4차 본회의에서 특위 구성안을 가결했다.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이하 복지관)에서 해고됐던 직원 3명이 지난 8월과 9월 원직복직했지만, 해고직원이 복직되면서 기존 직원과의 갈등이 심각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의회는 복지관 직원들이 지난 6일 열린 간담회에서 해고자들의 복직과는 다른 문제를 제기해 해고과정에서 일어난 당시 내부 문제점을 재조사해 잘못된 부분을 바로잡는 등 진실규명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복직에 따른 각종 비용 지급의 책임 관계도 명확히 해 복지관 운영 정상화 방안을 찾겠다는 방침이다. 

특위는 ▲특정감사 과정의 명확한 진상규명과 복직자와 기존 직원 간 갈등 해결 방안 마련 ▲복직자와 기존 직원 간 갈등 해결 방안 마련 ▲복지관 내부 문제 사실관계 조사를 통한 진실 규명 ▲복직에 따른 각종 비용 지급에 대한 책임관계 명확화 ▲기타 운영 정상화 방안 등을 다루게 된다. 

특위는 오는 10월부터 12월까지 복지관 직원들과 간담회를 가지고 복지관 방문 등의 방식으로 관련 서류 검토에 나선다.

내년 1월부터 2월까지 특위는 관련 증인과 참고인 조사를 마칠 계획이다. 이와함께 복직자에게 지급된 각종 비용에 대한 책임 관계를 조사하고 특위 활동 결과보고서를 작성할 계획이다. 

3월 본회의에서 특위 활동 결과보고서를 채택하고 본회의에서 그 결과를 보고하게 된다. 

특위는 전기풍, 박형국, 최양희, 안순자, 김동수, 이태열, 이인태, 강병주, 김용운, 노재하 의원으로 구성됐다. 업무를 보조하는 의회사무국 직원 4명도 포함됐다. 

복지관 관련 서류는 위원회에서 별도 요구할 예정이다. 예산은 국내 여비 중 예산의 범위 내에서, 기타 경비는 의정운영 공통 경비에서 집행된다. 

특위 운영에 필요한 경우 분야별 전문가·이해 관계인 등의 자문을 받을 수 있다.

특위가 구성되면서 복지관 정상화에 대한 기대감은 커지고 있지만, 이해관계가 얽힌 일부 시의원들이 위원에 포함되면서 잡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조형록 기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