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대학교(총장 전영기)가 지난 5일 김한표 국회의원(자유한국당, 교육위원회 간사) 초청 특강을 가졌다.

이날 특강에는 350여 명의 재학생이 참여한 가운데 김 의원은‘청년들 꿈, 수채화 그리다’라는 주제로 재학생들과 소통했다.

김 의원은 자신의 대학생활과 경찰 근무 경험, 국회의원으로서의 활동 등 그동안 자신이 살아온 이야기를 시작으로 “내 인생을 어떻게 설계하고 그려 나가야 할지 대학시절 치열하게 고민해야 한다”며 지금 학업 및 취업 등으로 힘든 청춘을 지나고 있는 재학생들의 미래설계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청년 정치참여에 대한 중요성도 강조했다.

김의원은 자신이 정치를 시작하게 된 배경과 이념을 소개하며 “청년들의 정치참여는 근본적인 정치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캔버스 위에 갖가지 색깔로 그려진 수채화처럼 대학시절 인생이라는 캔버스 위에 다양한 본인만의 색깔로 꿈을 그려 나가라”고 독려했다.

이번 특강에 참여한 양기준 학생(전기공학과 2학년)은 “졸업을 앞두고 진로와 취업에 대한 고민이 컸는데, 오늘 특강이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김동훈(전기공학과 2학년)은 “현실적인 문제에 치여 꿈이라는 단어를 사치라고 생각하며 지내왔다”며 “오늘 특강을 계기로 스스로에 대한 미래를 좀 더 진지하게 고민해보는 시간을 갖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기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