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조형록 기자= 술 취한 50대 운전자가 트레일러를 몰고 거가대교에서 난동을 부리다가 5시간여만에 경찰에 검거됐다. 

이 소동으로 부산에서 거제방면으로 향하던 운전자들이 5시간 가량 교통정체로 불편을 겪었다. 

11일 부산지방경찰청에 따르면 A씨는 10일 오후 11시 32분쯤 경찰에 전화해 술에 취한 목소리로 상담을 요청했다가 자신의 위치를 설명하지 않고 신고를 취소한다며 전화를 일방적으로 끊어 위치 추적에 나섰다. 

경찰은 추적 20분 후 부산 강서구 가덕해저터널 인근에서 거가대교 시설공단 차량과 가드레일을 들이받고 정차한 25t 트레일러 차량을 발견했다. 

트레일러에는 운전자 A(57)씨가 타고 있었으나 문을 잠근 채 40분 넘게 경찰의 하차 지시를 거부했다. 

이어 A씨가 다시 운전을 시작하자 경찰은 트레일러 앞바퀴를 향해 공포탄 1발과 실탄 3발을 발사했다. 

이에 불응한 A씨가 가덕해저터널 입구에서 거가대교 방향으로 트레일러를 몰고 가자 쫒고 쫒기는 추격전이 벌어졌다. 

추격전은 다음날인 11일 오전 4시 58분쯤 저도터널에서 거제방향 500m 지점에서 막을 내렸다.   

경찰이 설득에 나서자 A씨는 "바다에 뛰어내리겠다"고 저항하며 경찰 접근을 수차례 막았다.  

트레일러를 세우고 A씨가 바다에 투신하기 위해 차량 문을 여는 순간, 경찰특공대가 트레일러 내부로 침입해 다른 경찰과 함께 제압했다.  
  
A씨가 제압되면서 5시간 가량 정체됐던 거가대교 통행이 오전 6시 30분 정상화 됐다. 

경찰은 A씨를 상대로 음주운전 경위 등을 조사중이다. 

SNS 기사보내기
조형록 기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