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변광용 거제시장이 22일 ㈜건화와 오비일반산업단지 내 ㈜삼우이엔지 등 조선업 협력업체를 찾았다. 조선업 장기 불황에 따른 협력업체 등의 기업 지원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서다.

간담회에서 기업대표는 “시장님께서 시정으로 바쁜 중에 기업현장을 직접 찾아오셔서 격려해 주심에 감사 드린다. 조선업 위기 이후, 금융기관에서 조선업에 대한 대출기피로 상당한 애로가 있다. 시에서 적극 조선업 지원책을 마련 해 주었으면 한다”며 기업애로사항을 건의했다.

변 시장은 “2016년부터 시작된 조선업 불황으로 기업과 근로자들의 가정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최근 양대 조선소 수주가 늘어나고 있는 실정으로 관내 조선업 협력업체 물량 발주, 조선업 근로자 고용인원이 다시 조금씩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우리시의 주력산업이 조선산업이므로, 조선업 부활을 위해 행정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연일 폭염으로 현장 근로자와 기업에서 노고가 많다. 작업현장 내 안전관리 철저로 근로자들의 안전사고 예방에도 노력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날, 변광용 거제시장은 기업과의 간담회 후 현장 근로자들과 구내식당에서 점심을 함께 하며 근로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고충을 청취했다.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기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