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본격적인 여름 피서철을 맞아 지난 8월 1일 음식점, 민박업, 여행업, 펜션업, 유원시설업 등 1,500여 곳의 관광사업 관계자들에게 서한문을 발송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조선경기 침체로 지역 내 소비심리 위축과 시민들의 불안감이 가중되고 있는 시기에 관광업계 관계자들이 관광 활성화를 위해 힘써주신다면 조선 산업의 위기가 관광산업 발전으로 전환하는 계기가 된다”며 친절, 청결, 착한가격, 호객행위 근절 등의 간곡한 당부를 싣고 있다.

또한 변광용 거제시장은 “무한경쟁시대 발상의 대전환을 통해 거제시만의 유일한 자산을 찾고 이를 키워 관광자산으로 만들어 나가며, 1,200여 공무원 모두가 ‘세계로 향하는 1,000만 관광거제’ 시대를 시민과 함께 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하는 서한문 전문이다.

“세계로 가는 평화의 도시 거제”

서 한 문

존경하는 관광업계 관계자 여러분! 반갑습니다.

새로운 거제, 평화의 도시 거제를 여러분들과 함께 당당히 열어 갈 민선7기, 제9대 거제시장 변광용입니다.

평소 우리지역 관광활성화를 위해 애정 어린 관심과 협조를 아끼지 않으신 여러분들꼐 진심으로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지역 경제의 주축인 조선경기 침체로 지역내 소비심리 위축과 시민들의 불안감이 가중되고 있으나 저는 이를 반드시 극복해 내겠다는 책임감과 사명감으로 수 많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어려운 시기에 관광업계에 종사하시는 여러분들의 역량을 총 결집하여 관광활성화를 위해 힘을 모아 주신다면 조선산업의 위기가 관광산업 발전으로 전환하는 계기가 되리라 확신하며 몇 가지 당부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관광객들을 친절하게 맞이합시다!

친절은 이 세상을 아름답게 만든다고 합니다.

우리지역의 억센 말투는 관광객들이 듣기에는 퉁명스럽고 불친절하다고 느끼는 경우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부드럽고 고운 말씨로 손님들을 환대합시다.

둘째, 청결입니다!

영업장 시설개선과 주변환경 정비로 항상 청결하고 위생적인 업소로 만들어 한번 찾은 관광객들이 다시 올 수 있도록 노력합시다.

셋째, 착한가격으로 관광객들을 응대합시다!

인근지역보다 높은 가격은 요즘 발달된 전달매체를 통하여 순식간에 전국으로 퍼져 관광객들의 발길을 멈추게 하여 지역경제를 더욱 더 위축시키게 될것입니다. 착한 가격과 질 좋은 서비스로 관광객들을 맞이합시다.

넷째, 호객행위를 하지 맙시다!

여러 사람이 모이거나 다니는 곳에서 자기만의 영업이익을 목적으로 손님을 유인하는 행위는 관광객 모두에게 눈살을 찌푸리게 할 뿐아니라 엄연하게 법질서 위반입니다. 호객행위는 인근가게 뿐아니라 우리시 전체에 피해를 주게 될 것입니다.

모두가 힘들고 어렵다고들 이야기합니다. 하지만 여러분들이 주인의식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면 활력이 넘치는 살아나는 도시로 분명 변화해 갈 것이라 믿습니다.

무한경쟁의 시대, 거제관광도 이제 발상의 대전환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차별화하지 못하고 특이하지 않으면 경쟁에서 질 수 밖에 없습니다. 우리 거제시만의 유일한 자산을 찾고 이를 키워 관광자산으로 만들어 나갑시다.

앞으로 저와 우리 1,200여 공무원 모두는 시민들이 피부에 와 닿을 수 있는 관광시책으로 “세계로 향하는 1,000만 관광거제”시대를 시민과 함께 열어가겠습니다.

끝으로 여러분들의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하시는 모든 사업이 번창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8. 08. .

거제시장 변광용

SNS 기사보내기
GIBNEWS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