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손진일(54) 거제시의원 가선거구(상문, 고현, 장평) 예비후보(무소속)가 상문동 마스터플랜을 시민에게 제시하고, 변모될 상문동의 청사진을 내놨다.

손 후보는 교육문제 해소와 만성적인 교통문제 해결, 소통과 문화 교류의 장인 광장과 공원 조성, 웰빙마을로 만들기 위해 체육과 청소년 분야에서의 획기적인 정책도 수립하고, 송전탑 지중화 문제 등 묵은 과제 해결 방안도 내놔 상문동 진짜 일꾼임을 자부했다. 그 첫 번째로 제시한 것이 교육문제다.

상문동 교육분야 숙원사업인 상문중학교를 2020년에 개교한다.

손진일 후보(무소속)은 상문동 교육의 숙원사업으로 상문중학교와 상문초등학교의 개교를 손꼽았다.

그는 “상문동의 급격한 인구 증가에 비해 중학교는 없으며, 초등학교는 고현초, 삼룡초, 상동초뿐으로 절대 부족한 상태”라고 했다.

특히 인구 3만 2천명의 상문동에 중학교가 전혀 없는 문제점을 지적했다. 상문동 거주 학생들이 도보로 등하교를 할 수 없어, 학생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다고 지적했다. 상문동 주민자치위원회 산하 상문동중학교 신설 추진위원장을 지낸 손진일 후보는 경남도교육청과 협의해 상문동에 상문중학교를 2020년에 개설해 상문동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겠다고 밝혔다.

앞으로 손진일의 상문 마스트플랜 청사진을 계속적으로 시민들에게 보고할 예정이다.

손진일 상문 마스터플랜 ② 체육

스포츠 체육 복합문화 공간 ‘상문스포츠복합센터’ 건립 : 수영장, 볼링장, 농구장, 배드민턴, 탁구, 요가, 웨이트트레이닝

손진일 상문 마스터플랜 ③ 청소년 어린이

청소년 어린이들의 생활 문화 공간 ‘상문청소년플라자’ 건립 : 청소년도서관(1,000석), 동아리방, 공연장, 키즈카페

손진일 상문 마스터플랜 ④ 문화

소통과 문화 교류의 장 ‘상문광장’ 조성 : 공연장, 장터, 주차장

아파트별 작은도서관 지원

손진일 상문 마스터플랜 ⑤ 생활

삶과 휴식의 보금자리 ‘상문공원’ 조성 : 용산쉼터 확장, 복합 웰빙공원으로

손진일 상문 마스터플랜 ⑥ 도로 및 교통

직선 도로서 순환형 도로 개설로 교통난 해소

손진일 상문 마스터플랜 ⑦ 송전탑 지중화

SNS 기사보내기
GIBNEWS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