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풍 거제시의원, 주민주권자치분권후보연대 공동대표 선임
전기풍 거제시의원, 주민주권자치분권후보연대 공동대표 선임
  • GIBNEWS
  • 승인 2018.04.29 0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인터넷방송】= 거제시의회 전기풍(옥포1동, 옥포2동) 의원이 주민주권자치분권후보연대 공동대표에 선임됐다.

전 의원은 지난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된 주민주권자치분권후보연대(약칭, 주민주권후보연대) 출범식에서 공동대표에 선임됐다고 밝혔다.

이날 주민주권후보연대 출범식은 거버넌스 패러다임 확산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온 ㈔거버넌스센터에서 주최하고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후원했다. 오는 6·13 전국동시지방선거가 진정한 주민자치로 나아가기 위한 초석이 될 수 있도록 지방선거 출마 후보 상호간 협약을 맺는 데 이어, 후보들의 정책연대 네트워크를 출범시키고자 마련된 자리다.

특히 주민주권과 자치분권을 핵심으로 하는 거버넌스의 시대적 과업에 동참을 유도하기 위한 출범식에서 전기풍 시의원이 그동안의 경과보고를 하는 등 주도적으로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그는 지난해 9월,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된 제5회 대한민국정책컨벤션&페스티벌에서 지방분권을 주제로 한 토론회에 참여했고, 올해 3월 지역사회의 발전과 지방의회 의원의 위상을 제고하고 시민 중심의 거버넌스를 구현하는 등 지방분권 강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바 있다.

전기풍 시의원은 "주민 중심의 올바른 지방자치 정착과 다양한 주체들이 힘을 합해 새로운 시대를 열어야 한다”며 “영역의 경계를 넘어 소통과 협치가 중심이 되는 거버넌스는 이제 시대가 요구하는 패러다임”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