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이행규(60) 거제시장 예비후보(무소속)가 지난 12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눌산 윤일광 시인, 한국문인협회 거제지부 이성보 고문, 문인협회 거제지부 이금숙 회장, 해범 진영세 서예가, 대우조선해양 노동조합관계자, 직장동료, 초, 중학교 동창, 사진, 체육, 문학 등 각계 단체장과 지역 어르신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이 후보를 격려하고 개소식을 축하했다.

이 후보는 개소식에서 “‘약속정치, 일 잘하는 사람이 희망이다라는 정신으로 불 꺼진 거제를 구하고 위대한 거제를 건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는 “경남도 국민총생산액 중에서 거제시가 차지하는 비율은 12%인 13조 정도인데 이중 73%가 조선업 생산액이고 27%가 건설, 숙박, 관광 등인데 이렇게 조선부문이 대부분을 차지하다 보니 이번처럼 조선 불경기가 오니 거제경제가 어려움을 겪는 것”이라며, “조선경기는 2020년 이후 약 10년간은 호황기를 맞겠지만 2030년부터는 이번보다 더 혹독한 어려움을 겪는다는 보고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2030년 이후에 맞게 되는 조선불황을 극복하기 위해 지금부터 거제의 산업인프라를 새롭고 다양하게 구축해야 한다”며, “이 이행규가 도의회에 들어가면 여러분과 함께 이 일을 해 내겠다”고 역설했다.

그는 또, “거제시의원을 4선 하면서 거제시 사정은 제일 잘 알고 있으며 도의회에 진출해서도 경남도정과 의회의 일이 거제시민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 가장 빨리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는 후보는 이행규 뿐”이라고 주장했다.

윤일광 시인은 축사를 통해 "이행규 후보가 도의회 진출하면 분명히 거제가 달라질 것"이라며, "거제사람 모두가 그의 당선을 위해 힘을 모으자"고 역설했다.

이성보 시인은 격려사에서 이행규 후보를 ‘또 돈 안되는 짓만 하는 사람들’ 모임의 회장이라고 소개하고, "이행규 후보는 회원이 되도 진작에 됐어야 할 사람"이라고 치켜 세웠다.

이성보 시인은  "우리사회가 제대로 돌아가려면 이 후보처럼 돈은 안되지만 꼭 필요한 일을 하는 사람이 많이 나와야 한다”고 말했다.

한국문인협회 거제지부 사무국장 고혜랑 시인은 이 후보의 시 글 위에 서면을 낭송했다.

해범 진영세 서예가는 이 후보의 신념인 약속정치. 일 잘하는 사람이 희망이다라는 휘호를 즉석에서 써서 걸어 주었다.

이 후보는 이날 거제의 먹거리를 조선해양산업에서 다변화시켜 연초~하청~장목면으로 이어지는 해안가는 수변연안도시로 전략설계하고 옥포는 이순신 기념관 일원에 세계최고 높이의 이순신 타워를 건설해 관광산업의 중추가 되도록 경남도의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겠다는 공약을 발표했다.

그는 "거제시가 관광도시로 가기 위해서는 전봇대가 없는 도시, 인도 폭이 6미터가 넘는 도시 등 도시전략 설계를 통한 파격적인 정책이 필요하다"며 "수양동 일원은 개발이 진행되고 있으나 다가오는 시대는 문화, 예술부문의 확대가 크게 요구되고 있으니 지역주민들이 함께 모여 소통할 수 있는 상시적 축제가 가능한 대광장의 건립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경남도의원 거제시 제2선거구(수양동, 옥포동, 연초, 하청, 장목면) 무소속으로 출마한 이행규 후보는 1995년부터 시작해 거제시의회 2,3,5,6대 의원을 지냈고 한 차례 시의회 부의장을 지낸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GIBNEWS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