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인명구조요원 자격증 취득 교육
거제시, 인명구조요원 자격증 취득 교육
  • 이상두 기자
  • 승인 2018.04.14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격증 취득자, 피서철 거제지역 해수욕장 수상인명구조요원으로 채용

【거제인터넷방송】= 거제시가 여름철 해수욕장 이용객의 안전관리와 인명구조를 담당할 수상인명구조요원을 양성하기 위한 자격증 취득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사단법인 한국해양구조협회에 위탁해 5월 4일~6일(3일간), 5월 11일~13일(3일간) 총 6일간에 걸쳐 동부면사무소 회의실과 동부초등학교 실내수영장에서 이론 및 실기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수상안전 및 응급처치법, 인명구조법, 수상일반상식, 인명구조요원 자세, 응급처치, 기본인명구조술 등의 내용으로 40시간의 교육이수와 평가과정을 거쳐 인명구조요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응시자격은 거제시 관내 주소를 둔 지역 주민 및 거제대학교에 재학중인 대학생(만18세~55세 이하)으로 자유형과 평영 각 50m이상, 잠영 10m이상 수영이 가능한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거제시가 지난해까지 배출한 인명구조요원은 46명이다. 해수욕장 개장 운영 시 자격증 취득자를 수상인명구조요원으로 우선 채용할 계획이다.

접수는 4월 13일부터 4월 26일까지 선착순이다. 인명구조요원 자격증 취득 희망자는 거제시 해양항만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안내는 해양레저담당 ☎639-4244번으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