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하굣길 교사들이 학생과 프리허그
등하굣길 교사들이 학생과 프리허그

【거제인터넷방송】= 거제중앙고등학교(교장 양재석)가 지난달 12일부터 wee클래스 상담체험주간 및 생명존중교육 주간 행사를 진행했다. 칭찬메세지 카드를 활용한 인성존중과 알차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서다.

행사기간 생명존중교육 문예행상 표어 만들기, 생명존중 서약서, 사랑의 메시지 화분 등을 전달하고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에 대한 의식을 함양시켰다.

또한 신학기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 지원을 위해 학생, 학부모 상담과 학대, 방임, 성폭력 등 가정 내 위기 요인을 집중 점검했다.

정서적, 신체적 학대 징후가 발견되면 학교에서 우선 가정 방문을 하고, 거제교육청 Wee센터 등 지역전문기관과 협력하도록 홍보하고 심층 상담이나 보호 조치가 이루어지도록 연계했다.

wee클래스는 학생들의 자생 봉사동아리인 솔리언 또래상담부와 함께 점심시간, 쉬는 시간, 방과 후 시간을 통해 Wee클래스 홍보UCC, 포스터, 홍보문구 제작 대회를 개최해 뛰어난 작품을 제출한 학생들을 발굴 수상했다.

그 외에도 미션출발, 팔씨름, 초성퀴즈, 고요속의 외침과 같은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아침 등굣길에는 학생과 선생님 상호간 프리허그와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2학년 공다희 학생은 “상담주간 다양한 체험활동 중 미션 출발을 통해 친구에게 평소에 할 수 없었던 이야기를 하면서 친구 간에 우정이 더 깊어지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양재석 교장은 “Wee클래스 상담체험주간 및 생명존중교육 주간 행사를 통해 신학기 학교부적응 및 자살, 아동학대의 위기상황을 예방하고 조기에 발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칭찬메세지
칭찬메세지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기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