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문상모 거제시장 예비후보가 13일 아주동주민센터를 찾아 관계자로부터 지역현안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문상모 거제시장 예비후보가 13일 아주동주민센터를 찾아 관계자로부터 지역현안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거제인터넷방송】= ‘거제부활’을 기치로 내세운 문상모 거제시장 예비후보가 13일 아주동주민센터를 찾아 지역현안에 대해 경청하고 “청소년문화시설이 절대적으로 부족하고 보육환경이 열악한 아주동 현실에 대해 안타깝다”며 “청소년문화 및 보육환경 개선에 힘쓰겠다”고 약속했다.

문 후보는 “최근 교육의 화두는 ‘교육공동체’”라며 “‘1명의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아프리카 속담처럼 우리 모두가 나서서 청소년들이 스스로 꿈과 재능을 키울 수 있도록 함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거제는 아이를 믿고 맡길 수 있는 곳이 턱없이 부족하다”라고 지적하면서 “안전하고 건강한 보육환경과 자녀를 키우고 싶은 도시 조성을 위해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거제시와 교육청이 협력해 학생들이 주인되고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교육을 함께 지원하는 시스템을 마련하겠다”며 “거제시 보육예산을 증액해 아이와 부모 모두가 행복한 보육환경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GIBNEWS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