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포항 지진 여파로 수능시험이 일주일 연기된 가운데 시험장 공개에 따른 수험생 부정행위를 방지하기 위한 대책으로 시험장학교는 그대로 유지하되 시험실 위치는 조정된다.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20일 도교육청 공감홀에서 101개 시험장학교 교감과 진행책임자(파견감독관), 시험지구 담당 장학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오는 23일 시행하는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관계자 회의를 가졌다.

교육부는 수험생에게 시험장학교와 시험실의 위치가 알려진 상태에서 기존 시험실 배치를 유지하는 것은 부정행위를 방지하기에 어려움이 있다는 전국 시·도교육청 담당자들의 지적을 수용했다.

이에 따라 경북교육청을 제외한 시·도교육청 담당 시험장학교는 그대로 유지하되, 시험실은 층수를 달리하거나 역방향 등 위치를 조정하기로 했다.

오는 22일에는 수능 연기 결정 이후 추가된 수능 관련 유의 사항 등을 전달하기 위해 수험생 예비소집과 시험감독관 회의도 다시 한다. 수험생들은 수능 원서를 접수한 학교에서 관련 내용을 전달받으며, 시험지구 교육지원청에 원서를 접수한 수험생들도 해당 접수처에서 실시하는 예비소집에 참석해야 한다.

이날 회의에서 경남교육청은 수능 당일 지진 발생을 가상한 대처 가이드라인과 행동 요령을 중점적으로 전달했으며, 시험본부와 시험감독관 사이의 원활한 연락 체계를 통해 수험생의 혼란을 최소화하도록 하는 긴급 상황 대처 방안도 강조했다.

시험장학교 책임자는 교육부와 기상청에서 제공하는 3단계 지진 정보에 따라 ‘시험 계속, 일시 중지 후 재개, 대피 조치’를 결정하게 된다.

일시 중지 결정이 내려질 경우에는 학생들이 안정할 수 있는 10분 내외의 시간을 추가 부여하는 등 수험생들이 최대한 안정을 되찾은 상황에서 시험에 응시할 수 있도록 했다. 하지만 수험생이 감독관 지시에 불응하고 시험실 밖으로 무단으로 이탈하는 경우에는 불가피하게 시험포기 처분을 받는다.

경남교육청 김선규 중등교육과장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주일 연기된 초유의 상황에서 그 누구보다도 힘들었을 수험생들이 안정적으로 수능을 치를 수 있도록 도교육청은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면서 “수험생들이 지금껏 갈고닦은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기원하며, 학부모님들도 수험생들이 차분하게 수능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격려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기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