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동권 소방서장

존경하는 거제시민 여러분! 밝은 희망의 2017년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안녕하십니까, 거제소방서장 김동권입니다. 정유년 새해에는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고 풍요로움이 깃드시기를 기원합니다.

항상 소방업무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는 시민 여러분께 거제소방서 전 직원을 대표해 진심 어린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시민 여러분들의 성숙한 안전의식과 우리 소방가족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큰 사건사고 없이 안전한 2016년 한해를 보낼 수 있었습니다.

지난 해 거제소방서에서는 조선소, 주택, 컨테이너 등 204건의 크고 작은 화재와 12,972건의 구급활동, 4,208건의 구조활동 등 각종 재난 현장에서 8,300여 명의 소중한 인명을 보호하고, 다양한 예방활동으로 안전한 거제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2017년 새해, 거제소방서에서는 최근 급격히 증가하는 소방수요와 지역 특성을 고려해 종합적인 안전대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특히 급변하는 소방환경에 따라 현장중심의 재난대응역량을 강화하고, 선제적·체계적 재난예방시스템 구축과 지역 맞춤형 예방활동으로 사전에 재난을 방지해 시민 모두가 안전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소방력이 부족한 사등·둔덕면 지역에 사등119지역대를 신축해 소방사각지역을 해소하고, 관내 구급대의 효율적 운영으로 골든타임 확보 등 신속한 현장대응체계를 구축해 거제시민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또, 전문화된 소방안전강사 양성, 다양한 소방안전교육 프로그램 개발, 민간 자체점검 역량 강화, 의용소방대 활동의 다양화 등으로 자율적이고 지속적인 소방안전관리문화를 정착시키겠습니다.

다시 한 번 거제소방서를 지지해주시고 믿어주시는 거제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새해에는 시민들이 공감 할 수 있는 소방서비스로 보답하겠습니다.

여러분의 가정에 기쁨과 희망이 넘치는 안전한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SNS 기사보내기
GIBNEWS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