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03 Le Cube 80x80cm acrylic on canvas, 1202

[거제인터넷방송]= 해금강테마박물관(관장 경명자·유천업)은 윤경림 작가의 ‘큐브를 만나다’展을 오는 12월 1일부터 12월 30일까지 해금강테마박물관 내 유경미술관 제 1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큐브를 만나다’展에서는 풍부한 상상력과 공간감을 주는 윤경림 작가의 입체적인 작품 20여점이 선보인다.

그의 작품을 구성하는 소재는 ‘큐브’다. 큐브는 쌓으면 높이와 양감을 이루고 원근을 표현하며 작은 크기에서도 얼마든지 깊은 공간을 표출해낸다.

윤 작가는 큐브를 표현하고자 채색과정에서 더 입체적인 조형요소를 결합한다. 선들로 이뤄진 사각형 6개가 모인 입체 형태가 추상적이고 유희적인 놀이대상으로 다양하게 해석된다. 큐브를 이용해 평면에서 3차원을 구사할 뿐 아니라, 늘 무언가 창조해내는 작업 속에서 몽환적이고 스페이스적인 형태를 구축했다.

유경미술관 경명자 관장은 “윤경림 작가의 작품 속의 큐브는 화려한 색채와 공간감을 통해 우리를 입체적인 세계로 인도 한다”며 “우리는 현재 큐브에 둘러싸인 복잡한 삶을 살아가지만 이번 전시를 통해 나만의 큐브를 그려 그 안에서 힐링하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윤경림 작가는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및 미술대학원 회화 전공을 졸업했으며, 현대미술한일전(쿠보다갤러리,도쿄), 대전미술제(대전시립미술관), 토세이갤러리(토세이갤러리,동경), 흐르는 강물전(인더갤러리, 양평), IAAF SEOUL(한가람미술관, 서울), LA ART FAIR (L.A, 미국) 등 총 200여회에 달하는 국내외 개인전과 단체전 및 초대전에 참여하며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본 전시에 대한 문의는 해금강테마박물관 김다은 학예사(055-632-0670) 또는 홈페이지(www.hggmuseum.com)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GIBNEWS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