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금강테마박물관, 프랑스 장식 미술’展 개최
해금강테마박물관, 프랑스 장식 미술’展 개최
  • GIBNEWS
  • 승인 2016.09.29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월 1일부터 유경미술관 제 3,4관에서 열려

[거제인터넷방송]= 해금강테마박물관(관장 경명자·유천업)은 한·불수교 130주년을 맞아여 ‘Made In France, 프랑스 장식 미술’ 展을 오는 10월 1일부터 11월 18일까지 유경미술관 제 3,4관에서 연다.

한국과 프랑스의 문화교류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이번 전시회는 국내에선 볼 수 없는 프랑스 장식 미술과 프랑스의 역사, 문화, 전통 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Made In France, 프랑스 장식 미술’ 展에서는 우아한 곡선과 섬세한 장식, 화려함의 극치를 표현한 프랑스 자기, 찻잔세트, 크리스탈 병, 로코코 시대 향수병, 휴대용 재떨이 등 다양한 프랑스 장식미술품 약 100여점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전시품으로는 ‘로코코 시대 향수병’으로 휴대할 수 있는 작은 크기로 표현된 무늬와 장식에서 프랑스 공예의 화려함의 극치와 우아하고 부드러운 장식 미술의 기교를 엿볼 수 있다.

이외에도 찻잔세트, 휴대용 피크닉 수저 세트, 화병, 도자기 인형, 도자기 종 등 아름답고 세련된 장식미술의 향연이 보는 이의 눈을 한 층 더 즐겁게 할 것으로 보인다.

해금강테마박물관 유천업 관장은 “한-불 수교 130주년을 맞이하여 마련된 본 기획전을 통해 프랑스 장식 미술의 아름다움과 고결함을 엿볼 수 있으며, 장식에 표현된 유려한 곡선과 화려한 색, 숙련된 공예기술 등으로 조화를 이룬 프랑스 장식 미술의 기품 있는 우아미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본 전시에 대한 문의는 해금강테마박물관 김다은 학예사(055-632-0670) 또는 홈페이지(www.hggmuseum.com)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