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조선업희망센터가 오는 2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거제시체육관에서 직업훈련박람회를 연다.

거제조선업희망센터가 주최하고, 거제시와 고용노동부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거제지역 조선업종 실직자 취업지원을 위해 거제지역뿐만 아니라 부산・경남 지역 직업훈련 정보까지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직업훈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와 재취업 성공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조선업 관련 또는 타 직종 전직을 위해 자동차, 용접, 중장비, 요리, 미용 등 다양한 훈련정보관 (21개 부스)과 취업성공패키지관(4부스) 및 전직지원서비스관(4개 부스) 등이 운영되며, 조선업희망센터 서비스 및 특별고용지원업종 혜택도 함께 안내될 계획이다.

당일 행사장에 방문하면 각종 훈련정보 취득과 훈련참여 신청이 가능함은 물론 실업급여 수급자인 경우 박람회 참여 확인 시 구직활동 1회가 면제된다. 또한 대기공간에는 취업 타로상담(타로카드로 보는 취업운세) 이벤트관이 마련돼 구직자에게 새로운 재미가 더해질 것으로 보인다.

거제조선업희망센터장은 “이번 박람회가 우리지역 조선업 등 구직자에게 취업의 희망을 주고 다양한 직업훈련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기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