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3일 인도된 대우조선해양이 건조한 100번째 LNG선인 그리스 마란가스(Maran Gas)社의 마란가스 암피폴리스(Maran Gas Amphipolis)호의 운항모습. ⓒ

[거제인터넷방송]= 대우조선해양(대표이사 정성립)이 100번쨰 LNG운반선을 건조해 인도하는 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대우조선해양은 회사가 건조한 100번째 LNG운반선인 ‘마란 암피폴리스 (Maran Amphipolis)’ 호가 23일 옥포조선소를 떠나 선주 측에 인도됐다.

대우조선해양이 100척의 LNG운반선을 건조한 것은 지난 1995년 첫 번째 LNG운반선을 인도한 이후 20여년 만에 세운 대기록이다.

친환경 연료인 LNG를 운반하는 선박이 처음 만들어진 1959년 이후 현재까지 총 456척이 건조됐다. 현재 전세계에서 운영 중인 LNG운반선은 422척으로(클락슨 리포트 7월 25일자 기준)이다. 대우조선해양은 이 중 약 1/4에 가까운 선박을 건조해 그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현재는 50척의 LNG운반선 수주잔량을 보유하고 있어 ‘세계 최다 LNG운반선 건조 조선소’등극이 초읽기에 들어갔다.

타 조선소보다 늦은 1989년부터 LNG운반선 건조 분야에 뛰어든 대우조선해양이 시장의 선두자로 자리매김 할 수 있었던 것은 기술 개발과 혁신을 지속했기에 가능했다.

대우조선해양은 기존 주력이었던 모스(Moss)형이 아닌 멤브레인(Membrane)형 LNG운반선을 건조해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꿨고, 환경규제가 강화되고 있는 최근에도 ‘천연가스 추진 LNG운반선’과 천연가스 재기화 장치(PRS) 등을 개발하는 등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대우조선해양은 2014년 세계 최초의 쇄빙 LNG운반선 수주, 2016년 세계최초 부유식 LNG 생산·저장·하역 설비(FLNG) 인도 등 LNG 관련 신기술 분야에서도 새역사를 써가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대우조선해양은 2014년 한 해에만 35척의 LNG운반선을 수주했다. 개별 조선소가 연간 30척이 넘는 LNG운반선을 수주한 첫 사례다.

이번 100번째 인도를 계기로, 대우조선해양은 앞으로 고부가가치 선박인 LNG운반선 분야 연구·개발에 더욱 매진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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