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해금강테마박물관(관장 경명자·유천업)은 화폐를 통해 세계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우리 화폐, 세계 화폐’展을 3월 1일부터 5월 15일까지 약 세 달간 1층 기획전시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시는 대한민국 화폐 천년의 역사를 돌아보고, 세계 각국의 각종 화폐문화 사료를 체계적으로 정리 및 전시해 국민들의 화폐에 대한 올바른 인식에 도움을 주고, 화폐문화발전에 기여하고자 기획됐다.

해금강테마박물관은 ‘우리 화폐, 세계 화폐’展을 통해 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는 화폐관련 유물들을 엄선해 총11가지의 주제로 국내외 화폐의 어제와 오늘, 화폐 속 인물과 건축, 재미있는 화폐의 숨은 이야기, 시대별 기념주화 등 다양한 각도로 바라본 화폐를 전시할 예정이다. 또한, 위폐감별하기 등의 체험코너를 운영해 전시회를 찾은 관람객들의 이해를 돕는다.

해금강테마박물관 전시총괄 이상미 학예사는 “상거래가 실물화폐에서 카드, 인터넷결제 등 무형의 화폐로 변화하는 시대에 화폐 자체가 가지고 있는 경제적 가치와 아날로그적인 아름다움에 대해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 하고자 함이 이번 전시의 출발점이 됐다."며 "어린이와 청소년을 비롯한 관람객들이 화폐를 통해 세계의 문화사를 이해하고, 올바른 경제가치관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GIBNEWS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