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엄윤숙 '당근꽃 피우던 날'

[거제인터넷방송]= 거제문화예술회관이 올해 첫 기획전시로 오는 12일부터 31일까지 '아름다움은 천만가지로 찾아온다'展을 연다.

'아름다움은 천만가지 의미로 찾아온다'는 릴케의 시 '너의 아름다움을' 에서 따운 제목으로 이번 전시에서는 예술가마다 세상 속에서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방식이 다름을 엄윤숙, 엄윤영 작가의 작품세계를 통해 이야기 하고자 한다.

자매 작가로 잘 알려진 엄윤순, 엄윤영 두 작가는 현재 거제 지두갤러리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정물을 많이 다루고 있는 엄윤숙 작가는 색채를 통해 아름다움을 구현하고 있다.

엄윤영 작가는 나뭇가지의 생명력을 통해 다양한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있다.

같은 듯 다른 두 가지 표현방식 속에서 드러나는 미에 대한 추구를 비교해 보는 재미가 있다.

▲ 엄윤영 '산사의 봄'

매주 수요일 오후 2시와 4시에는 무료 연계 교육프로그램도 열려 인터넷으로 접수를 받고 있으며,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해설 프로그램도 단체 신청을 받아 지속적으로 운영된다.

특히, 1월 13일 오후 2시와 1월 20일 오후 2시에는 작가와의 대화 세션도 마련된다. 전시 연계 교육프로그램 신청방법은 거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아름다움은 천만가지 의미로 찾아온다>
○ 전시기간_2016년 1월 12일(화)~1월 31일(일)
○ 전시장소_거제문화예술회관 전시실
○ 관람_오전 10시~오후6시(오후5시30분까지 입장/무료)
○ 주최_거제시문화예술재단
○ 문의_055.680.1014
(연계 교육프로그램 신청: 거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전시안내<해당 전시 코너에서 신청서 직접 작성가능)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기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