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수양동주민센터 복합청사로 개청
거제, 수양동주민센터 복합청사로 개청
  • GIBNEWS
  • 승인 2015.07.26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센터, 도서관, 독서실, 어린이집이 한곳에 위치
 

거제시 수양동 주민들의 숙원 '수양동주민센터'가 복합청사로 건립돼 지난 23일 개청식을 가졌다.
 
이날 개청식에는 권민호 거제시장, 반대식 시의회의장, 도·시의원, 기관단체장, 주민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민한마당의 잔치로 성대하게 치러졌다.
 
신청사는 양정동 665-1, 4,457㎡부지에 ‘주민센터와 도서관’,‘어린이집’ 2개의 건물로 건립됐다.
 
‘주민센터와 도서관’은 지하1층 지상4층 연면적 2,807㎡ 규모로 건립돼 1층은 동사무소 2층은 대강당, 주민자치센터, 예비군중대본부, 3~4층은 도서관과 독서실이 있고 인접한 ‘어린이집’은 지상2층 연면적 955㎡ 규모다. 청사 건립에는 107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됐다.
 
특히 청사 개청과 함께 접수한 주민차지 프로그램에는 22개 과정  200여명이 신청해 청사건립에 따른 주민자치센터의 기능을 충분히 발휘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권민호 시장은 “그동안 청사 공간의 협소로 어려운 여건에서 불편을 겪다가 신청사가 건립돼 주민들의 자치활동을 원활하게 할 수 있게 되었고 좋은 여건 속에서 수준있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개청식에 참석한 김은희(여,47세)씨는 “수양동 복합청사 개청을 축하하며 보다 질 좋은 서비스로 주민과 함께 호흡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