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초등학교(교장 신원태)는 지난 11일 2011학년도 제 1회 동부 수영 급수 인증제를 실시했다.

1년 동안 4회에 걸쳐 수영 실력을 심사하는 동부 수영 급수 인증제는 학교에서 자체적으로 만든 수영등급표에 따라 자격 기준을 만들고 그 기준에 도달하는 학생들에게 자격증을 나눠주는 교육활동이다. 이 활동은 동부초등학교의 교기인 수영을 활성화하고 아이들의 수영능력 및 체력을 길러주는 동시에 더 나아가 수영인재 발굴을 위해 만들어졌다.

 
교내에 수영장이 있는 전국에 몇 안 되는 시설을 갖춘 학교로서 ‘졸업할 때까지 자신의 체형에 맞는 영법으로 50M 수영하기’라는 교육 목표 아래 3월부터 수영 지도를 위한 연간지도 계획을 수립하여 지도하고 있다. 체육시간을 2시간씩(블록 타임제) 묶어서 편성하여 수영에 대한 기초에서부터 수상 안전지도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으로 지도함으로써 학생 및 학부모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수영 급수 인증제를 통해 25M 자유형 장어등급 12명, 25M 배영 펭귄등급 3명, 50M 자유형 백곰 등급 4명, 50M 배영 물개 등급 2명, 평50M 평영 돌고래 등급 8명 등 총 29명에 달하는 학생들이 수영 인증 자격증을 받았다. 2학기에 실시하는 3회 인증제부터는 1, 2학년 아이들도 참가 대상으로 계획하고 있어 자격증을 받을 수 있는 아이들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신원태 교장은 앞으로 수영뿐만 아니라 '좋은 교육환경을 최대한으로 살려 특기를 신장시키며 건강한 사람을 육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