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거제도들꽃 장도영입니다.
오늘은 거제도 10대명산 중에 하나인 노자산을 소개합니다. 
 

▲ 노자산 마늘봉의 단풍

매년 가을만 되면 찾아가는 노자산은 거제도의 10대명산중에 단풍이 가장 아름다운 산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사진에서 보이는 마늘봉이 보이는 단풍 풍경은 감탄사를 연발하게 하는 아주 멋지고 아름다운 명산중에 명산이라고 소개해도 부족함이 없는 아주 훌륭한 산이라 자부합니다.
 
노자산(老子山)
 
불로초와 절경이 어우러져 늙지 않고 오래 사는 신선이 된 산이라 해 노자산(老子山)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답니다.
 
이 산은 거제도의 동남쪽에 위치해 동부면 구천, 부춘, 학동을 끼고 있으며, 해발 565m로 남쪽으로는 거제 수봉 가라산(585m)과 연결돼 있습니다.
 
가을 단풍이 절경인 이곳에는 여러 종류의 희귀 동.식물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특히 세계적으로 희귀조인 팔색조가 서식하고 있어 신비의 산으로 일컬어 지고 있습니다.
 
학동 몽돌밭에서 바라다 보이는 정상의 기암 괴석도 일품이지만 정상에서 내려다 보이는 춤추는 듯 솟아 있는 다도해의 비경은 보는 이의 가슴을 울렁이게 합니다.
 
등산코스는 자연휴양림에서부터 개설된 등산로를 따라 산행하는 것이 가장 편리하지만 온 산이 단풍으로 불붙는 가을이면 동부 부춘에 있는 혜양사 뒤편으로 산행하는 것도 또 다른 즐거움입니다.
 
송팃골 남쪽 높이 565㎡의 노자산은 거제도 수봉이라 했습니다.
 
거제봉산(巨濟封山)의 울창한 수목은 620여종이 자생하고 있으며 팔만대장경판(八萬大藏經板)의 원목(原木)이 모두 거제목(巨濟木)으로 후박(厚朴)과 자작나무임을 합천(陜川)의 뿌리에 기술하고 있습니다.

SNS 기사보내기
GIBNEWS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