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교육지원청 시설지원담당에서 18일 관내 전 초.중학교 및 단설유치원,공립고등학교,소속기관의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2014년 겨울철 교육시설 안전관리 추진계획 전달연수를 관내 수월중학교 시청각실에서 실시했다.

김홍곤 교육장은 그 자리를 방문해 각급학교 및 소속기관의 행정실장에게 겨울철 뿐만 아니라 평소 관심을 가지고 학교시설물을 점검하는 자세로 학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적으로 생각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 교육장은 "우리 교육지원청 관내에서는 안전사고 없는 학교를 만들어 줄 것"을 거듭 강조했다.

올해 겨울철 교육시설 안전관리는 특정관리대상시설(교내 시설물중 100㎡이상이거나, 학생들의 수업 및 활동이 이루어지는 모든 건물)에 대한 전수조사 및 겨울철에 취약할수 있는 옹벽․축대, 절개지, 기숙사(합숙소), 체육관, 공사장을 대상으로 40개 기관 60건을 재해취약시설로 지정해 해당 학교 및 소속기관에서 주1회 정기 및 수시 점검을 하고, 지역교육지원청에서 2주에 1회 점검하는 등 안전점검을 실시할 계획으로 있다.

이번 전달 연수는 교육부 회의 내용을 긴급하게 전달하는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불참한 학교가 한곳도 없을 정도로 학교시설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연수후 그동안 궁금해 왔거나 시설물 점검시 요령 등에 관한 열띤 토론이 있었으며,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쏟자는 결의를 다졌다.

SNS 기사보내기
백혜인 기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