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중앙중학교는 지난 29일 수요일 1학년을 대상으로 '나의 꿈과 끼를 찾아가는 진로비전 캠프' 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MLST-Ⅱ 학습전략검사와 전문직업인 초청 특강, 나의 미래그리기 대회의 순서로 진행됐다.

MLST-Ⅱ 학습전략검사는 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정도를 점검하고 보완해야 할 부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학생의 학습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했다.
 
전문직업인 초청 특강은 학생들이 장래에 희망하는 직업인과 만나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자기주도적 생애설계와 자기계발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된 것으로, 17종의 직업에 종사하는 학부모와 지역인사가 교육기부 강사로 참여했다.
 
강연자들은 직업에 관한 전문 지식과 노하우, 직업의 특색, 전망, 자격 요건 및 준비 과정에 대한 내용을 강의하고 전문직업인이 되기까지의 과정과 그 속에서 깨달은 직업 철학 등을 생생하게 전해주었다. 강의가 끝난 후 강연자와의 인터뷰를 통해 직업에 대한 궁금한 점, 진로에 대한 고민과 생각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비전캠프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을 이해하고 자신의 진로에 대해 진지하게 성찰하며 자기주도적으로 미래를 설계하는 경험을 했다. 
 
황치우 교장은 “학교 공동체와 지역사회가 하나 되어 우리 아이들의 진로를 고민하고 조언하는 장이 된 것 같다. 아이들의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멘토로서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가 필요하다. 이러한 노력이 아이들이 훌륭한 직업인으로서 성장할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 될 것이다.”며 감사를 표했다.

SNS 기사보내기
백혜인 기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