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교육청 김명훈 부교육감이 23일 목요일 거제중앙중학교를 방문했다.

부교육감은 교육부지정 자유학기제 연구학교로서 거제중앙중의 자유학기제 운영 전반을 참관하고 학부모, 학생, 교사들과 본교 도서관인 아우름 글샘터에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부교육감 이하 도교육청 자유학기제 담당 장학관 및 거제교육지원청 관계자와 학생, 학부모, 교사들이 참석했다.

부교육감 주재 하에 열린 간담회에서 학부모, 학생, 교사들은 자유학기제를 운영하면서 느낀 점이나 궁금한 점 등에 관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하고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학생은 “자유학기제가 운영되는 동안 학업에 대한 부담감에서 벗어나 나의 꿈과 미래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구체적이고 실질적으로 직업과 나의 꿈에 대한 비전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고, 한 학부모는 “아이들이 시험에서 자유로워지니 대화의 주제가 다양해지고, 아이와의 사이가 원만해져서 좋은 것 같다.”며 자유학기제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부교육감은“자유학기제를 통해 학생들이 진로에 대한 구체적인 방향을 설정했다는 말이 인상에 남는다. 학업에 소홀하지 않을까 우려하는 부모님의 걱정을 불식시킬 수 있도록 학생들이 하고 싶은 일과 해야 할 일 사이의 균형점을 찾을 수 있어야 할 것이다. 교육청 차원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교사들의 사기를 높였다. 그러면서 “자유학기제가 단순히 다양한 진로나 직업 체험의 기회 제공 뿐 아니라 교실 수업 방법 개선, 수업 평가 방법 개선이라는 패러다임의 변화를 가져올 수 있어야 한다.”며 자유학기제 운영의 의의를 강조했다.
 
간담회를 마치고 교무실을 방문해 자유학기제 운영에 따른 교사들의 노고를 칭찬하며 “자유학기제의 정착을 위해 노력하는 거제중앙중 교사들의 땀과 노력에 경의를 표한다. 그러나 아무리 훌륭한 교육정책도 교사들의 의지와 노력 없이는 성과를 낼 수 없다.”며 교사들이 조금 더 분발할 것을 독려했다.

학교관계자는 “부교육감의 격려 방문으로 교사들의 사기가 크게 진작되었다. 2015학년도 도내 중학교의 90% 가 연구·희망학교 운영을 앞두고 경남교육의 척도를 제시한다는 자부심과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자유학기제 2년차 연구학교로서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의지를 다졌다.

SNS 기사보내기
백혜인 기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