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월중학교에서는 지난 22일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실 및 체육관에서‘내 꿈을 잡(JOB)아라.’라는 주제로 ‘진로특강, 자기이해 프로그램, 직업 및 진로 탐색 프로그램’을 구성해 진로캠프를  개최했다.

진로특강은 ‘대우조선해양의 정훈 이사님’이 ‘나의 미래에 대해 필요한 것을 준비하자’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학생들은 진로특강에 관심을 가지고 집중력 있게 강의를 경청했으며, 자신의 미래를 위해 현재의 위치에서 내가 준비해야 할 것은 무엇인가에 대해 고민하며 진지하게 자신의 진로에 대하여 탐색을 했다.

자기이해 프로그램은 적성검사 카드를 이용해 자신이 어느 영역에 적성이 있으며 강점을 가지고 있는지를 확인하고 그에 맞는 직업을 탐색하는 활동이었다.

학생들은 이 활동을 통해 자신의 강점을 확인하고 이와 관련된 직업을 찾아 자신이 앞으로 어떤 직업을 선택하는 것이 합리적인지 스스로 탐구하게 했다.

직업 및 진로탐색 프로그램은 직업 골든벨을 통하여 학생들이 평소 알지 못했던 미래의 여러 가지 직업세계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하고 다양한 직업을 학습할 수 있게 하는 행사로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반응이 기대이상으로 높아 수월중학교는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행사를 기획, 발전시켜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소개와 진로탐색활동을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백혜인 기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