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BWMS 육상시험설비 준공
거제,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BWMS 육상시험설비 준공
  • GIBNEWS
  • 승인 2013.08.28 14:2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민호 거제시장, BWMS 육상시험설비 준공 참석 관계자 격려

 
거제시장(권민호)은 27일 연초 오비산단에 위치한 해양플랜트기자재시험인증센터에서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에서 주관한 BWMS 육상시험설비 준공식에 참석하여 관계자를 격려했다.

이날 행사는 권민호 거제시장을 비롯한 김기정 한국조선기자재연구원장, 전영기 한국선급 회장, 임금수 선박안전기술공단 기술연구원장, 해양수산부, 경상남도 관계자 등 100여 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화승R&A와 공동으로 2년5개월에 걸쳐 구축된 BWMS 육상시험설비는 세계 최대 처리용량과 세계 최고 수준의 시험사양을 갖췄다.

기자재연구원은 지난 2월 발표된 미국연방법에 따른 미국인증 취득을 신속하게 지원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국제정책 및 국제시장에서 국내 개발사들이 세계시장을 선점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이날 권민호 시장은 “선박평형수 처리설비 시장은 해양환경 오염을 막기 위한 규제가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는 것으로 향후 몇 년 이내에 시장규모가 최대 80조원으로 그야말로 새로운 블루오션이 되고 있으므로 오늘 준공식을 갖는 육상시험설비는 우리나라를 세계 선박평형수 처리시장의 최강자로 만드는 견인차가 될 것이라 확신함과 더불어 우리시에서도 해양플랜트산업 지원센터의 건립과 해양플랜트 국가산업단지의 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대한민국이 세계최고의 조선해양강국으로 발돋움하는데 우리 거제가 선봉에 서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제로드 2013-08-29 17:44:53
세계적인 조선소가 2곳이나 위치한 거제의 기술적 역량과 명성을 더욱 향상할 수 있는 기회가 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