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시장 권민호)는 11월 26일 고현사거리에서 지역 내 유관기관 및 사회단체 회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상권 이용 및 물가안정과 겨울철 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2010년 12월 13일 거가대교 개통으로 지역소비자의 부산지역 유출로 인한 지역상권 붕괴가 우려되고 있어 시민들의 지역소비 유도로 지역상권을 지키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캠페인은 경제관련 단체와 상인회 등 민간단체와의 협력적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한 자발적 참여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유동인구가 많은 고현종합시장 및 상점가가 밀집된 고현사거리에서 실시했다.

그동안 거가대교 개통에 따라 교통 체증 및 지역서비스업의 어려움이 예상되는 가운데, 시민들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홍보를 실시함으로써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지역상권이용 캠페인과 더불어 물가안정, 친절도 및 서비스 개선으로 손님맞이 만전, 거제사랑상품권 이용, 겨울철 에너지 절약 홍보 등 지역상권 수호 캠페인을 병행 실시했다.

시 관계자는 “지역상권 지키기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지역유동자금의 역외유출 방지와 지속적인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루어 갈 수 있도록 시민홍보를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