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거제 동부중학교(교장 김병옥)는 전교생이 133명 밖에 되지 않는 소규모 학교지만 넓은 잔디구장과 체육관을 가지고 있어 학생들이 운동하기에는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이 학교는 학교 폭력 예방 및 체력 향상을 위한 '운동하는 학교' 활성화를 위해 학교스포츠클럽, 특기적성교육, 토요스포츠데이, 토요방과후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학교 스포츠클럽 활동은 학생들의 요구를 반영해 택견반, 탁구반, 배드민턴반, 줄넘기반, 축구반, 티볼반을 개설, 전문강사를 초빙하는 등의 내실있는 운영을 위해 노력해 왔다.

그 성과는 수많은 대회에서 입상하는 결과로 나타났다. 제1회 거제시장기 배드민턴 대회 개인 1,2,3위를 비롯하여 제6회 교육장배 초․중학생 건강줄넘기대회 남자 2단 1위, 여자 2단 1위, 여자 8자마라톤 3위, 종합 2위를 수상했다. 제17회 거제시 초․중학생 체육대회 게이트볼 단체 준우승 및 배드민턴 단체 우승과 제 6회 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 배드민턴 대회에서는 준우승을 차지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우애가 깊어지고 배려하고 이해하는 학교 문화를 정착함으로써 왕따 및 학교폭력 감소에 효과를 거두고 있다. 드넓은 잔디구장과 체육관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운동을 마음껏 할 수 있는 동부중학교 학생들의 얼굴에는 언제나 즐거운 웃음을 볼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GIBNEWS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