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창원․진주․김해 등 권역별 실시…22~24일 실시
-18개 학교 입학담당관 소개…학부모․교사 1,500여명 대상

경남교육청(교육감 고영진)은 2013학년도 고입 자기주도학습전형 권역별 설명회를 개최한다.

도교육청은 22일 오후 2시 경상대학교 국제어학원에서 진주권역을 시작으로 ▲23일 오후 2시 마산대학교 청강기념관에서 창원권 ▲24일 오후 2시 인제대학교 장영실관에서 김해권 중학생,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외국어고, 과학고, 일반고, 자공고 등 2013학년도 자기주도학습전형의 이해와 준비를 위한 설명회를 갖는다.

경남교육청은 참석자들의 편의를 위해 학생과 학부모들이 많이 참석할 수 있도록 권역별로 묶어 설명회를 개최한다.

진주권역은 진주․사천․남해․산청․함양․하동․거창․합천지역이며 김해권역은 김해․양산․밀양, 창원권역은 창원․옛 마산․옛 진해․통영․함안․창녕․의령․거제․고성지역이다.

도교육청은 참가 신청을 하지 않은 학생과 학부모도 지역에 관계없이 참석할 수 있도록 경상남도교육청홈페이지(http://www.gne.go.kr/) 공지사항에 탑재해 안내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는 교사와 학부모들의 ‘자기주도학습전형’에 대한 바로 알기를 위해 ‘자기주도학습전형 이해 및 전형 준비 방법’에 대한 강의와 함께 외국어고, 과학고, 일반고, 자공고 등 자기주도학습전형 실시 18개 고등학교 입학담당관이 직접 안내한다.

‘자기주도학습전형’은 고입전형에 사교육을 유발할 수 있는 필기고사, 교과지식을 묻는 구술 면접, 각종 경시대회나 토플·토익 등 인증시험, 자격증 취득의 반영을 금지하고 학교생활기록부, 자기개발계획서, 교사추천서 등을 전형자료로 학교별 입학전형위원으로 구성된 입학전형위원회에서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학생을 선발하는 전형 방법이다.

이번 권역별 설명회를 통해 외국어고, 과학고, 자기주도학습전형 일반고, 자공고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들은 자기주도학습전형에 대해 바르게 이해하고 전형에 필요한 준비를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기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