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오후 강남구 삼성동 5층짜리 건물에서 방화로 추정되는 불이 나 김모(49)씨 등 3명이 숨지고 25명이 부상당했다. 사진은 화재 직후 연기 속에 갇힌 시민들이 구조되는 모습. (YTN 뉴스화면 촬영)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서 화재가 발생해 3명이 숨지고 25명이 부상을 입었다. 22일 오후 4시 50분경 삼성동의 한 5층 건물 3층에서 불이 번졌다.
불이 난 사무실은 부동산 컨설팅 업체로 화재 발생 시각이 퇴근 전 이어서 피해는 더욱 컸다. 당시 직원 50여 명이 안에 있었고 불이 나자 이 가운데 20여 명이 급히 대피했지만 다른 사람들은 유독 가스를 그대로 들이 마시거나 화상을 입는 등 부상을 당했다.
불은 20여 분 만에 꺼졌지만 사무실 내부 320㎡ 가운데 80여㎡가 모두 탄 뒤였다.
화재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차 만도 38대. 화재 진압을 위해 현장에 모인 소방차로 인해 일대 교통이 혼란스러워지기도 했다.
경찰과 소방당국이 화재 원인을 살피고 있는 가운데 이 회사 직원의 전 남편이 사무실에 들어와 일부러 시너를 뿌리고 불을 붙였다는 목격자의 증언을 확보한 만큼 방화 가능성도 조사 중이다.
한편 이날 화재사건에서는 와이셔츠를 입은 정장차림의 한 남성이 아무런 구조장비도 없이 고가사다리를 타고 3층까지 올라가 애타게 구조를 기다리던 여성 3명을 구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소방대원들이 장비 설치를 위해 본격적인 구조에 진입하기 전이었는데 이 남성이 목숨을 걸고 사람들을 구조했고, 구조 직후 연기를 들이마신 탓에 병원으로 옮겨진 것으로 전해졌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