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중앙초등학교(교장 김인호)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수요일마다‘가족 사랑의 날’행사를 가졌다. 이는 부모와 자녀의 상호 이해와 기본 예절교육 등 가정의 교육적 기능을 회복하고 가족이 함께 하는 시간을 통해 배려와 소통의 바른 인성을 함양하며, 나아가 건전하고 건강한 가치관 확립으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함이다.

 
이번 행사는 전교생에게 매주 수요일 “수요일은 가족 사랑의 날. ○○○을 주제로 대화를 나눠보세요.”라는 SMS 문자를 전송해 주제에 대해 가족 간의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주제는 진로, 시사, 교우관계, 계절, 행사 등 학생 생활의 최근 관심사로 정해 가족 간의 다양한 주제로 대화할 수 있게 기획 됐다.

 
또한 학생들은 가족 대화, 가족이 함께 한 체험활동 등으로 가족 간의 사랑을 나누며 다양한 참여 활동을 사진과 보고서 형식으로 학교홈페이지에 게재해 가족사랑 실천 활동을 공유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렇게 5월 한 달 동안 가족 사랑의 날을 실천한 결과 200여 명이 학교 홈페이지와 서면을 통해 참여해 그 중 76명이 수상했다.

최우수상을 받은 송민규 학생은 “평소 부모님과 대화할 기회가 많이 없었는데, 가족 사랑의 날로 여러 가지 주제로 부모님과 대화를 하니 즐겁고 더 가까워진 것 같다”고소감을 밝혔다.

박주영 선생님은 “거제중앙초등학교의 ‘가족 사랑의 날’ 운영은 학교, 가정, 사회와 함께 하는 인성교육으로 가족의 사랑의 의미를 다시 생각해보고 가족 사랑의 실천으로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따라서 앞으로 ‘가족 사랑의 날’을 다양한 주제로 계속해서 실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GIBNEWS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