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중앙초등학교(교장 김인호)는 7, 8일 양일간 찾아가는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 교육은 학생들에게 교통안전의식 함양기회를 제공하고 교통질서를 학립하며 사고를 미연에 방지해 교통사고로부터 귀중한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경상남도 교통문화연수원에서 주최하는‘찾아가는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으로 1,2학년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각 교실에서 실시된 교육은 1,2학년 학생들의 흥미를 고려해, 쉽고 재미있는 시청각 자료를 이용한 이론 강의, 교통에 관한 퀴즈도 풀어 보고 교실 안에 모형 신호등과 횡단보도를 이용하여 횡단보도 건너기 5대원칙 ‘선다, 본다, 든다, 눈을 맞춘다, 건넌다’를 생각하며 어린이들이 직접 횡단보도 건너는 연습을 해봄으로써 교통안전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또한 PPT와 동영상을 통해 실질적인 교통안전에 관한 내용을 강의해 교통질서 지키기와 교통안전 의식을 다시 한 번 심어주는 좋은 계기가 됐다.

1학년 이찬현 학생은“교실에서 모형 신호등과 횡단보도를 설치해두고 직접 찻길을 건너는 연습을 해보니 실감나고 재미있었다. 그리고 동영상을 보면서 교통규칙을 지키지 않아 큰 사고가 많이 나는 것을 보고 앞으로는 교통규칙을 잘 지켜야겠다.”고 말했다.

교육에 함께한 김고은 교사는 “어린이들이 교과서 속의 지식에만 머무르지 않고 생활 속에서도 교통안전 질서 지키기를 실천하도록 지속적으로 지도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GIBNEWS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