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초등학교(교장 신원태)는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환경봉사 동아리 ‘푸르미’를 조직해 운영하고 있다.

이 동아리는 ‘푸르미’라는 이름에서도 느껴지듯이 우리 고장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체험하며 감수성을 키우고, 나아가 이러한 아름다움을 가꾸고 지키려는 마음을 가지게 하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푸르미는 올해 3월초에 5~6학년 학생 35명과 담당교사 1명으로 동아리를 구성됐다. 경상남도교육청에서 지원하는 ‘녹색환경 봉사단’ 사업에 선정되어 예산 400만원을 지원받음으로서 학생들에게 더욱 풍부한 자연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해 줄 수 있게 됐다.

 
현재까지 푸르미의 활동으로는 매주 1회 실시하고 있는 학교주변 환경봉사 활동과 매월 마지막 주 1회 창의적 체험활동과 연계 실시하는 ‘eco tour'가 대표적이다. 특히 ’eco tour'는 매월 산, 들, 하천, 바다 중 한가지의 주제를 선정해 담당교사와 학생들이 주제에 맞는 체험활동 및 환경보호 활동을 실시하고 그와 관련한 느낌과 자신의 생각을 토의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서 학생들에게 앞으로 자연과 인간이 어떻게 공존해 나갈 것인가에 대하여 생각하는 유익한 시간을 마련하고 있다.

푸르미는 앞으로 환경체험 및 환경보호에만 국한된 활동 뿐 아니라, 그 영역을 더욱 확장하여 마을 주민들에게 환경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캠페인 활동에도 앞장 설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GIBNEWS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