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관리 IT 시스템(EMS)을 바탕으로 국제 인증 취득
-앞선 친환경 에너지 경영으로 시장 선점해 나간다

대우조선해양(www.dsme.co.kr, 대표이사 남상태)이 에너지 절감 국제 인증을 취득하면서 친환경 에너지 경영에서 한 발 앞서나가고 있다.

지난 5일 대우조선해양은 에너지 경영에 대한 프로세스와 에너지관리 IT 시스템(EMS: Energy Management System)을 바탕으로 ‘ISO 50001’ 국제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ISO 50001은 기업의 에너지절감을 위한 계획․실행․운영 등에 관한 국제표준으로, 일회성 에너지 절감 프로젝트가 아닌 경영전략과 유기적으로 결합된 지속적인 친환경 에너지관리 IT 시스템을 구축했을 때에만 획득 가능하다.

▲ 지난 5일 대우조선해양 옥포조선소에서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들과 한국SGS 박순곤 원장 (오른쪽에서 6번째) 등 SGS 관계자들이 인증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특히 대우조선해양은 조선업계 최초로 에너지 경영 프로세스와 에너지관리 IT 시스템(EMS)를 접목시켜 국제 인증을 받음으로써 진정한 의미의 에너지 경영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평가다.

지금까지 에너지 절감 경영과 전 지구적 위기인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해 대우조선해양은 정부의 ‘저탄소녹색성장 기본법’을 이행하면서 친환경 에너지경영 시스템을 구축해왔으며, 검사․시험 및 인증서비스 제공기관인 SGS(Société Générale de Surveillance)의 시험과 인증 과정을 통해 ISO 50001 인증을 획득할 수 있었다.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공인된 국제 인증을 받게 되어 기쁘다”고 말하며 “2013년부터 온실가스 의무감축이 적용되는 상황에서 전략적인 에너지 절감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점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GIBNEWS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