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www.dsme.co.kr, 사장 남상태)이 장력고정식 해양플랫폼 1기의 수주 본계약을 체결했다.

현지시간으로 16일 대우조선해양은 세계적인 오일메이저 업체와 장력고정식 해양플랫폼의 선체(Hull)부분에 대한 수주 계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수주 금액은 약 2,400억 원이며 옥포조선소에서 건조되어 2012년 12월 인도될 예정이다. 인도 후에는 매일 약 7만 5천 배럴의 원유를 생산하게 된다.

이번에 수주한 해양플랫폼은 원유 생산을 위한 장력고정식(TLP: Tension Leg Platform) 플랫폼의 선체 부분으로, 플랫폼 전체의 길이는 114미터에 폭은 113.7미터, 높이는 83.5미터다.

이 장력고정식 플랫폼은 수심 300미터 이상의 심해(深海) 유전지역에서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이용되는 구조물로써, 선체를 인장력이 큰 특수파이프로 해저 바닥에 연결해 설비가 해상에서 좌우로 흔들리더라도 원 위치로 즉시 복귀할 수 있다.

대우조선해양은 이번 계약까지 포함해 지금까지 9기의 해양플랫폼과 1기의 부유식 원유생산저장설비(FPSO)등 총 10기, 58억 달러 상당의 해양구조물을 이 오일메이저로부터 수주, 이 중 7기를 인도한 바 있다.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대우조선해양과 이 오일메이저 사는 지난 30여년간 해양플랜트 분야에서의 돈독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다”며 “이 같은 선주와의 신뢰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꾸준히 해양 제품 수주를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