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1일자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보도자료를 통해 거제대학이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 World Class College) 으로 선정된 것을 24만 거제시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2011년 전국 146개 국공립사립 전문대학 중 WCC로 선정된 학교는 총 7개교(거제대학, 대전보건대학, 연암공업대학, 영남이공대학, 영진전문대학, 울산과학대학, 제주 한라대학)입니다.
WCC선정은 취업률, 재학생충원률, 산학협력수익률, 전임교원확보율, 장학금지급률, 취업한 전문대학 졸업생들의 만족도 등 공정하고 정확한 자료를 평가해 이루어 졌다고 합니다.
거제대학은 WCC선정으로 명실공히 한국 최고의 전문대학으로 인정받았으며, 장학금과 학사운영측면에서 각종 우대조치를 지원받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 결과 장학금도 일반대학보다 2~3배 수준을 더 지원 받게 되었다고 합니다.
거제대학은 조선해양분야에 있어 한국 최고의 대학으로 자리매김하였고 대한민국의 인재들이 거제대학을 찾을 것이라는 큰 기대감을 가지게 됩니다.
위대한 거제시민 여러분 , 시민 여러분들의 성원과 사랑으로 우리거제시는 한국최고의 대학을 품어 안은 도시가 되었습니다.
우리모두 축하해 줍시다. 거제대학이 WCC로 선정된 것은 거제시민 여러분의 성원위에 한국 최고의 CEO출신으로 거제대학 총장을 맡으신 정 지영 총장님과 여러 교수님들, 남 상태 사장님과 대우조선해양 가족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 졸업생과 재학생 여러분의 노력으로 이루어진 것이 아닌가 생각하며 정 지영 총장님과 여러 교수님, 남 상태 사장님과 대우조선해양가족 여러분, 거제대학 재학생과 졸업생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거제대학의 WCC선정을 계기로 천하의 뛰어난 인재들이 거제로 모이고 이들이 거제시와 대한민국의 발전을 선도하는 훌륭한 동량으로 커 나갈 것을 기대해마지 않습니다.
다시한번 거제대학의 WCC선정을 축하하며, 정 지영 총장님과 여러 교수님, 교직원 여러분과 학생들의 건승을 기원 합니다.
감사 합니다.

국회의원 윤 영 올림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기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