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www.dsme.co.kr, 대표이사 남상태)이 LNG 운반선 2척을 수주하면서 연일 수주 행진을 이어나가고 있다.

18일 대우조선해양은 스웨덴의 스테나 벌크(Stena Bulk)社로부터 170,000㎥급 LNG 운반선 2척을 약 4억 달러를 웃도는 금액으로 수주했다고 발표했으며, 해당선박들은 거제 옥포조선소에서 건조되어 2014년까지 모두 인도될 예정이다.

▲지난 18일 (현지시간) 스웨덴 현지에서 대우조선해양 남상태 대표이사 (왼쪽에서 두번째)와 스테나 그룹 단 스텐 올센 회장 (Dan Sten Olsson)이 계약식을 마친 후 축배를 들고 있다.
선주인 스테나 벌크 社는 스웨덴 최대 그룹인 스테나 그룹(Stena Group)의 자회사로써 90척이 넘는 다양한 사이즈의 원유운반선을 운영 중인 대형 선사다. 특히 올해 초에는 DSME에서 건조한 3척의 LNG운반선을 새로 인수하며 LNG 시장에도 본격 진출했으며, 이번 발주를 통해 LNG 운반선 선대 확장 정책을 펼쳐 본격적인 LNG 운송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대우조선해양 남상태 대표이사는 “스테나 그룹은 원유운반선과 페리선, 드릴십 운영 등의 해양 관련 비즈니스와 더불어 파이낸싱, 부동산, 재활용 및 재생 에너지등 다양한 사업군을 가진 회사”라고 설명하면서 “이번 계약을 통해 선주 그룹사 내의 다양한 비즈니스 군에서 보다 다변화된 비즈니스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우조선해양은 이번 계약까지 포함해 올해 현재까지 총 46척/기, 약 125억 달러 상당의 선박 및 해양 설비를 수주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기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