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Ⅱ 인기 속에 영국 스마트폰 시장 1위 등극

삼성전자의 갤럭시SⅡ가 유럽의 휴대폰 어워드에서 ‘올해의 휴대폰’ 등 5개 부문을 휩쓸며 글로벌 인기 스마트폰으로서 위상을 입증했다.

삼성전자는 11일 영국 IT전문매체 모바일 초이스가 선정한 ‘모바일 초이스 컨슈머 어워드 2011(Mobile Choice Consumer Award 2011)’에서 갤럭시SⅡ가 10개 부문 중 5개 부문에서 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갤럭시SⅡ는 ‘올해의 휴대폰’을 수상한 것은 물론, ‘베스트 안드로이드폰’, ‘베스트 비디오폰’, ‘베스트 카메라폰’, ‘베스트 미디어폰’을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또 ‘올해의 휴대폰 제조사’로도 선정돼 총 6관왕에 올랐다.

영국 IT전문잡지인 모바일 초이스는 매년 전세계에서 출시된 휴대폰 중 우수 제품과 올해의 제조사·통신사·유통사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에도 베스트 미디어폰(갤럭시S)과 베스트 소셜네트워킹폰(웨이브)을 수상한 바 있다.

삼성전자 영국법인 관계자는 “갤럭시SⅡ의 인기에 힘입어 영국 시장에서 휴대폰 1위를 지속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4.3인치의 선명한 슈퍼 아몰레드 플러스 디스플레이, 풀HD(1080P) 8백만 화소 카메라, 1.2GHz 듀얼코어 AP의 뛰어난 기능을 가진 갤럭시SⅡ는 4월말 출시돼 글로벌 시장에서 5개월만에 천만대를 돌파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기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